OCF Spec

최신 OCF Spec 다운받기

위의 zip 파일은 다음과 같은 개별 파일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코어 프레임워크(Core Framework)

코어 프레임워크는 IoT 생태계를 위한 OCF 프로파일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OCF의 코어 아키텍처(OCF core architecture), 핵심 기능(core features) 및 프로토콜(protocol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CF 아키텍처는 REST 아키텍처 기반의 리소스 타입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핵심 기능에는 OCF 프레임워크가 설명되어 있으며 리소스를 추가 구성하기 위한 리소스 모델에 대하여 자세하게 정의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 연동(CRUDN, Messaging, Discovery, Monitoring and Maintenance) 및 정보의 처리에 필요한 필수적인 리소스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도메인에 대한 스펙(스마트홈 또는 헬스케어 등)에서 이 문서에 정의된 모델 및 절차를 사용합니다.

보안 (Security)

보안 스펙은 IoT 네트워크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장착된 툴을 사용한 장치를 포함하며, 서로 다른 암호화된 기능의 장치를 장착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포함합니다. 또한, OCF 아키텍처 내에서 보안 기능에 필요한 보안 리소스는 물론 사용중인 리소스를 보호하기 위한 액세스 제어 메커니즘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문서에는 서로 다른 디바이스 간의 안전한 정보의 전달을 위한 인증 메커니즘도 정의되어 있습니다.

브리징 (Bridging)

브리징 스펙은 OCF 장치와 비 OCF 생태계에서의 장치 간의 연결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브리징 스펙은 리소스 검색, 메시지 변환, 보안 및 다중의 브리지 처리에 관한 일반적인 요구사항을 정의합니다. 또한, 코어 리소스의 매핑, 오류 및 사용자의 리소스 타입의 알고리즘 변환을 포함하는 OCF 와 AllJoyn 간의 연결을 위한 특정 요구사항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에 알려진 리소스 타입에서의 메시지 변환을 위하여 OCF-AllJoyn Mapping Spec을 사용합니다.

리소스 타입 (Resource Type)

리소스 타입 스펙은 모든 OCF 리소스의 활용을 위한 기본 리소스의 개요 및 디바이스 상에서 나타날 수 있는 리소스를 설명합니다. 리소스 스펙은 기본적으로 RAML을 사용하고 리소스 표기를 위한 페이로드(전송되는 데이터) 정의로 JSON을 사용합니다. 리소스 스펙은 Swagger2.0을 사용해서 리소스 정의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리소스를 사용하면 장치의 제어, 환경 센싱 및 제어, 에너지 관리 및 절전 등을 포함하는 핵심적인 유스케이스를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 디바이스 (Smart Home Device)

스마트홈 디바이스 스펙은 메시징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층 영역 내에서 구현하는 경우 OCF 코어 스펙에 정의된 기능을 사용하며, 스마트홈 내에서 사용하기 위한 장치의 타입을 정의합니다. 이 문서에는 정의된 장치 타입에 대한 필수 리소스를 정의하며, OCF 장치에 의해 선택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AllJoyn 인터페이스 매핑에 대한 리소스 (Resource to AllJoyn Interface Mapping)

OCF-AllJoyn 인터페이스 매핑 스펙은 AllJoyn에서 정의하는 인터페이스와 OCF에서 정의하는 리소스 간의 공통 리소스를 확보하기 위한 상세 매핑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스펙은 다비이스 타입을 위한 매핑을 제공하고(AllJoyn  OCF), 각 인터페이스에 상응하는 OCF 필수 및 옵션 리소스를 특정하며, 각각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매핑 정의를 위해 JSON 기반의 세부적인 속성 등을 정의합니다.

공개된 스펙에 대한 법적 면책 사항

Copyright © 2016-2017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  All rights reserved

OCF 로고는 미국 또는 그 밖의 나라에서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의 상표 및 서비스 마크입니다. 명칭 및 브랜드는 해당하는 업체의 자산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 포함된 정보의 사용은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의 지식재산권 정책의 계약조건에 의해서만 규제를 받습니다. 여기에 포함된 문서 및 정보는 그 자체만으로는 명시적 또는 암시적으로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의 멤버가 소유 또는 관할하는 그 어떤 지식재산 또는 본 사양이나 그 밖의 문서의 작성자 또는 개발자의 그 어떤 지식재산에 대해서도 사용허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에 포함된 정보는 “있는 그대로” 제공되어야 하며, 적용 가능한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까지 본 스펙 또는 그 밖의 문서의 작성자 또는 개발자 뿐 아니라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도 모든 암시적인 보증,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부합, 정확성 또는 완전무결성, 결과, 노력, 바이러스 및 과실 또는 비침해에 대한 의무 또는 조건을 포함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는 명시적, 암시적, 또는 법적인 모든 기타 보증 및 조건에 대해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초안 및 제안된 스펙에 관한 법적 면책 사항

이들 문서는 OPEN CONNECTIVITY FOUNDATION에 의해 채택되지 않은 스펙에 불과합니다. 이들 스펙은 현재 개발 상태를 리뷰하는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OPEN CONNECTIVITY FOUNDATION과 그 회원사는 언제든지 예고 없이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하거나, 부분적으로 삭제하거나, 내용을 추가하거나, 드래프트 스펙 전체를 파기하거나, 또는 드래프트 스펙을 수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사용자는 어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발을 포함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들 스펙에 의존해서는 안됩니다. 이들 스펙의 시행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위험 감수 하에 행해져야 하며, 이는 OPEN CONNECTIVITY FOUNDATION의 지식재산권 정책 또는 그 밖의 어떠한 정책 하에서도 부여되거나 약속된 사용허가에 따르지 않습니다. OPEN CONNECTIVITY FOUNDATION가 이들 스펙에의 액세스를 허가함에 있어서, 사용자는 손실을 수반하는 신뢰 행위에 대한 권리 주장 뿐 아니라 아래에 논의된 권리 주장을 포함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는 그 어떤 및 모든 권리 주장을 포기하는 것임을 명백하게 합니다. OCF 로고는 미국 또는 그 밖의 나라에서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의 상표 및 서비스 마크입니다.  *그 밖의 명칭 및 브랜드는 해당하는 업체의 자산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Open Connectivity Foundation, Inc.  All rights reserved.

내용물의 복사 또는 기타 형태의 복제 및 배포는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